무형유산 교육 중요성 공감… 교원 연수프로그램 개발 운영 등 협력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강주기자] 학교교육 현장에서 보다 체계적인 무형유산 교육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업무협약 기념사진[제공=전라북도교육청]
업무협약 기념사진[제공=전라북도교육청]

전라북도교육연수원과 국립무형유산원은 21일 오후 3시 전북교육연수원 원장실에서 무형유산 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교육 현장에서 무형유산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양 기관의 가치에 부합하는 교직원 연수를 개설해 무형유산 매개자로서 교원의 전문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협약식에는 전북교육연수원 길영균 원장과 국립무형유산권 이종희 원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직원의 무형유산 교육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자격연수 및 직무연수를 위한 우수 강사 인력풀 공유 및 전문 강사 지원 △기타 교육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길영균 원장은 무형문화유산은 세대를 이어가며 그 시대에 맞게 변화하는 살아있는 문화유산이다 면서 선생님들이 먼저 무형문화유산을 배우고 체험해 우리 아이들에게도 그 중요성을 알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종희 원장은 국립무형유산원은 인류의 무형문화유산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고 후손들에게 온전히 전승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라면서 무형유산을 느끼고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