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지자체 최초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구축
상태바
보성군, 지자체 최초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구축
  • 위종선 기자
  • 승인 2021.04.22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보성세계차엑스포 성공기원 사전행사, 지역 농·특산물 최대 50% 할인
보성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홍보물(제공=보성군)
보성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홍보물(제공=보성군)

[한국농어촌방송/보성=위종선 기자] 보성군(군수 김철우)이 지자체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해 보성녹차 및 지역 농·특산물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에 나섰다.

군은 내년 10회를 맞이하는 보성세계차엑스포를 홍보하고, 코로나19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와 소상공인이 온라인을 통해 전국에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매달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기획전을 갖는다.

보성 라이브커머스 플랫폼(www.bsliveshop.kr)은 오는 24일 오픈해 8월까지 매달 넷째 주 토요일(15:00~17:00) 지역 농가들이 직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구매는 일요일 저녁까지 가능하며, 라이브 방송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보성세계차엑스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 송출된다.

보성 라이브 커머스는 대한민국 최고 제다 농가인 몽중산다원, 원당제다, 청우다원, 연우제다의 명인들이 수제방식으로 만든 햇차를 최대 30%까지 할인하고, 기타 차 제품과 지역 농·특산물은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오는 24일 라이브 쇼핑 보성군 특집편에서 방송 시간 내에 20만원 이상의 보성 햇차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8만원 상당의 고급 티팟세트를 증정하고, 선착순으로 구매고객 600명에게는 1만5000원 상당의 녹차체험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김철우 군수는 “코로나19로 지역의 농·특산물을 판매할 기회가 없어 어려움이 많았는데 국내 최초로 만든 지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이 지역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내년에 열리는 제10회 보성세계차엑스포 준비에도 최선을 다해 녹차수도 보성의 진면모를 보여드릴 것이다”고 밝혔다.

참여업체인 원당제다 김영옥 대표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판매가 가능한 행사라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메리트가 있고, 절감된 비용만큼 소비자에게 더 큰 폭의 할인율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