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면적 2,080㎡에 지상 3층 규모
농업인단체 활동공간 및 농업인 교육·문화 공간 제공
농업·농촌사회 활력 기대

김제시청(사진=김제시)
김제시청(사진=김제시)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김제=박성진 기자] 김제시는 지난 4월 23일 지역 농업인들의 새로운 소통의 장(場)이 될 농업인교육문화지원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총사업비 58억원이 투입되어 4,738㎡의 부지 위에 건립된 농업인교육문화지원센터는 건물면적 2,080㎡에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졌다. 내부시설은 1층에 농업인단체와 농어업회의소 사무실, 홍보관 등이 자리하고, 2층과 3층에는 대강당과 정보화교육장, 각종 강의실 및 회의실 등으로 조성되었다.

이 날 준공식에는 박준배 김제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농업인단체장 등 농업 관련 관계인 100여명이 참석해 앞으로 지역 농업인들의 새로운 교육·문화 활동 공간이 될 건물을 둘러보며 자축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농업인 교육과 문화 활동 등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운영을 할 계획이며, 특히 농업인단체와 농어업회의소가 입주하는 만큼 다양한 농업인들의 목소리를 농정에 반영하여 지역 농업·농촌 사회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다.

박준배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그 동안 김제시는 대한민국 대표 농도임에도 불구하고, 농업인들을 위한 교육·문화 공간이 부족해 안타까움이 있었다”며 “이 번에 농업인교육문화지원센터가 준공됨에 따라 지역의 많은 농업인들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게 돼 기쁨을 감출 수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