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학교내 코로나19 발생 대응력 높인다
상태바
전북교육청, 학교내 코로나19 발생 대응력 높인다
  • 이강주 기자
  • 승인 2021.04.2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진자 발생 모의훈련 시나리오 등 구체적 상황 자료 안내
단위학교·교육지원청별 모의훈련 통해 실제상황 대응토록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강주기자] 최근 전북지역의 코로나19 집단감염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전라북도교육청이 학교내 확산을 예방하고 확진자 발생에 신속 대응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코로나 방역 [사진=이강주기자]
코로나 방역 [사진=이강주기자]

23일 도교육청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시 대응절차 및 대응 요령 등을 각급 학교와 시군 교육지원청에 안내하고 사전 모의훈련 등에 활용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안내한 자료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시 대응요령 △코로나19 상황별 대처 요령 △학생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모형 △2021 학생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시나리오 등이다.

이는 4월 들어 지역사회 감염 및 가정 내 감염 사례 증가와 맞물려 학생 확진자 학교 내 유입 사례들이 발생하면서 학교의 신속한 대응력을 높이고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이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대응 요령에는 사안 보고 방법에서부터 학교내 선별진료소 설치 여부에 따른 업무 내용과 준비 사항 학교내 확진환자 발생시 시설 이용 제한 조치 등 세부적인 내용을 담았다.

특히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확진자 발생 직후-검사 통보시-검사 완료 후-검사 결과-상황종료시까지 단계별로 문자나 소통알리미를 통해 안내할 수 있도록 예시문을 구체화하여 단위학교나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확진자 발생에 대응할 수 있도록 모의훈련 시나리오를 배포했다.

도교육청 코로나19 대책본부 김은희 장학사는 학교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막연하고 구성원들이 혼란스러워한다 면서 이번 모의훈련 자료 제공은 구체적인 사례와 대응 요령 모의훈련 시나리오를 통해 실제 감염병 환자 발생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함이다고 말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