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인공지능)과 Math((수학)의 만남, 똑똑! 수학 탐험대’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강주기자]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은 초등학교 1~2학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활용 초등수학수업 지원시스템」인 [똑똑! 수학 탐험대]를 현장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인공지능수학[사진=이강주기자]
AI 인공지능수학[사진=이강주기자]

개인별 수학 학습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공지능(AI)를 활용한 맞춤형 분석 ·처방(게임콘텐츠 등 제공)지원 시스템으로 1:1 맞춤형 개별화 학습을 통해 초등 저학년에 발생할 수 있는 교육 격차를 완화 시키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똑똑! 수학 탐험대]는 EBS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인터넷 기반만 확보되면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어 학교에서는 수준별 개별화 학습이 가능하고 가정에서는 자기 주도적 학습을 지원할 수 있다.

전북교육청은 초등학교 1~2학년 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시스템 활용에 대한 연수를 도내 14개 시·군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시스템 적용과 현장 안착을 위해 시범학교(2교)을 운영하여 일반화 자료개발과 시스템 적용 전후 효과성 만족도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똑똑! 수학 탐험대]는 교과수업 활용 맞춤형 학습 지원 관리 시스템으로 원격·등교 연계 학습을 지원하는 온-오프라인 혼합형 교수·학습 자료로 효과성이 클 것으로 보인다며 인공지능 초등수학수업 지원시스템(똑똑! 수학탐험대)이 현장에 안착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