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 활성화 지역 10곳
생활환경개선·경제·복지·주거·문화·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을 주민이 제안하고, 실행에 옮겨보는 사업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모집 포스터(제공=고창군)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모집 포스터(제공=고창군)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고창=박문근 기자] 고창군은 30일 주민주도 도시재생 참여 모델 발굴을 위한 ‘2021 고창군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창군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는 고창군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 활성화 지역(고창읍 등 10곳)에 대해 생활환경개선·경제·복지·주거·문화·공동체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주민이 제안하고, 실행에 옮겨보는 사업이다.

지원 금액은 팀당 최대 400만원으로, 심사를 통해 총 2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을 대상으로 사업을 구체화 할 수 있는 워크숍이 예정돼 있다.

신청자격은 고창군에 생활기반(거주, 직장, 학교 등)을 둔 주민 또는 모임, 단체이며, 고창군 지역재생 활동가 양성교육 수료생, 도시재생 관련 교육 수료생, 해당 지역 내 생활기반을 둔 주민에게 가점이 부여된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오는 5월 17일까지 고창군도시재생지원센터에 이메일(lets-gochang@naver.com) 또는 방문(고창읍 월곡로 5, 2층)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고창군도시재생지원센터로 문의(070-5001-5607)하면 된다.

고창군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 “주민이 도시재생 관련 사업을 직접 기획하고, 제안한 사업을 실행에 옮겨보는 본 사업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공모사업이 주민 참여형 도시재생 모델을 발굴하고, 고창군 도시재생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고창군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으로 ▲관내 온라인 마케팅 수요 충족을 위한 교육(청년 창업) ▲괄사 두피 마사지를 통한 사회적 재생(공동체 활성화) 분야에서 각 팀이 활동해 고창형 도시재생 실행모델을 발굴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