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밥60⁺ 학부모 이해교육 부모성장 달빛학교 꽃잎에 담은 가족사랑 등 다양

전라북도교육청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5월 학부모교육을 진행한다.

전라북도교육청[사진=이강주기자]
전라북도교육청[사진=이강주기자]

도교육청은 놀이밥60⁺ 학부모 이해교육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부모성장 달빛학교 사교육 걱정없는 세상을 위한 발돋움 꽃잎에 담은 가족사랑 등 5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도내 학부모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먼저 놀이밥60⁺ 학부모 이해교육이 3일부터 19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도교육청 2층 강당에서 진행된다. 놀이의 힘 저자이자 방송작가인 홍주영 외 6명이 강사로 나서 비대면 시대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놀이의 힘을 주제로 놀이밥60⁺ 정책이해 실내놀이 실외놀이 놀이 체험 등을 소개한다.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은 7일부터 28일까지 순창중앙초 외 17개 학교에서 정은정 외 15명이 바른 먹을거리 성교육 게임 및 도박중독 예방교육 자녀이해교육 감정코칭 진학지도를 주제로 학부모와 만난다.

일하는 부모를 위한 부모성장 달빛학교는 20일 저녁 7시 2층 강당에서 사람과 교육연구소 박재원 소장을 초대해 아이들은 왜 공부하기를 싫어할까요? 를 주제로 강연을 듣는다.

사교육 걱정 없는 세상을 위한 발돋움 학부모교육은 20일부터 28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오전 10시에 2층 강당에서 이뤄진다. W&K 교육연구소 최해옥 소장외 1명이 강사로 참여해 사교육보다 공교육으로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가족과 함께 하는 아버지교육은 22일 오전 10시 2층 강당에서 김연실 꽃누르미강사와 함께 가족사진 및 편지쓰기 가족액자 만들기 세월호 유가족 꽃누르미 학부모와 함께 하는 공감과 치유’를 주제로 이뤄진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50명 이하로 모집하며 신청은 전북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희망하는 교육을 선택 접수하면 된다. 접수는 해당 프로그램 2주 전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