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 4일 35개동 위원장 ·담당자와 연합회의 개최
전주사람 온(溫)마음 푸드 나눔터 사업 논의, 희망마을 복지공동체 공모사업 공유

[소비자TVㆍ한국농어촌방송/전주=하태웅 기자]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위기가구 먹거리 지원 사업 등 복지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전주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 4일 35개동 위원장 ·담당자와 연합회의 개최(사진=전주시)

 

전주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회장 정원선)는 4일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에서 35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동 주민센터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합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35개 동 주민센터에서 자영업자들로부터 식료품과 생필품 등을 기부 받는 ‘전주사람 온(溫)마음 푸드 나눔터’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또 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의 ‘희망마을 복지공동체 공모사업’을 공유했다.

정원선 회장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어렵고 힘든 분들에게 희망을 주도록 현장에서 발로 뛰고 있다”며 “지역 사회를 따뜻하게 밝히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동네의 복지욕구를 조사해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전주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에서는 각 동 협의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공유·협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