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고품질농산물 생산과 악취 저감 위한 미생물 활용방법 교육

구례군청 전경(제공=구례군)
구례군청 전경(제공=구례군)

[한국농어촌방송/구례=위종선 기자]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친환경 농축산물 생산지원 및 생활악취 저감을 위해 유용미생물 및 BM활성수 활용에 대해 교육한다.

군은 오는 14일 오후 2시에 구례군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에서 군민 40명을 대상으로 유용미생물 및 BM활성수 활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유용미생물 및 BM활성수의 종류 및 특성과 효과, 사용방법, 유용미생물배양센터 이용방법 등으로 구성해 교육한다

군이 운영 중인 유용미생물배양센터는 교육을 이수한 군민에 한해 유용미생물 및 BM활성수를 무료로 공급한다.

무료 공급을 희망하는 군민은 반드시 교육을 이수해야 되며, BM활성수는 수요일, 유용미생물은 목요일에 매주 공급하고 있다.

교육에 관한 세부사항은 구례군이나 구례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구례군농업기술센터 원예작물팀(780-2094)로 문의하면 된다.

김순호 구군수는 “유용미생물배양실에서 생산·공급하는 미생물제의 올바른 이용을 통해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생활악취 저감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이번 교육으로 군민들이 유용미생물을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구례군은 작년 EM, 고초균, 유산균, 효모균, 광합성균 등 5종의 미생물과 BM활성수 1종을 관내 3600농가에 총 460톤 공급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