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LH 본사서 500여 명 규모 ‘개혁안 저지’ 집회

LH 노조가 8일 LH 본사에서 노조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LH 분리개혁안 저지 결의대회를 가졌다.
LH 노조가 8일 LH 본사에서 노조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LH 분리개혁안 저지 결의대회를 가졌다.

[한국농어촌방송/경남=강정태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 노동조합이 8일 LH 본사에서 “정부의 졸속·일방적인 개악안을 철회하라”며 LH 분리개혁안 저지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한국노동조합총연맹, 공공연맹, 공공노련 등의 단체에서 150여 명과 LH 노조 350여 명이 참석해 500여 명의 규모로 집회가 진행됐다.

집회에서 노조원들은 “투기 관련자 강력 처벌하라”, “재발방지 대책 시스템 마련하다”, “투기 방지와 관계없는 일방적 2000명 구조조정 등 노동탄압 중단하라” 등의 구호를 외치며 집회를 이어 갔다.

LH 노조 장창우 위원장은 결의대회 투쟁사에서 “열심히 일했던 직원 2000명을 자르는 것이 과연 투기를 막는 방법인가”라며 “공공기관 사용자로서 이런 사태를 촉발시킨 장본인인 무능한 경영진부터 분골쇄신해 책임지고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노조는 “지난 4월말 국세청에서 부동산 투기 및 탈세를 다루는 조사국장 경력이 있는 김현준 전 국세청장이 신임사장으로 취임하면서 LH쇄신에 적격일 것으로 기대됐지만 현재 LH 내부에서는 정반대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노조는 사장 취임 이후부터 관련자 강력처벌 및 경영진 총사퇴 등 투명한 LH를 만들기 위해 책임자 처벌과 인적 쇄신을 계속 요구했지만 실제로는 이행되지 않고 있다”며 “노조의 요구를 묵살한 채 어떠한 혁신의 움직임이 없는 김현준 사장이 적임자가 맞는지 의문이 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사장 임명 의도와 달리 투기자에 대한 처벌도, 조직 혁신도 제대로 못 해 조직 내부에서는 자질논란까지 제기되고 있는 상황으로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노조는 “본질적 문제 해결이 아닌 구조조정, 조직 개편 등 직원에게 책임을 떠넘기는 졸속 개혁안이 그대로 이행될 경우 총파업까지 불사하겠다”며 “격화되는 갈등 속에 김현준 사장의 LH 혁신을 위한 묘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