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전국 여성 정치후보자 대회’ 강연서 밝혀

[한국농어촌방송=정양기 기자] 정세균 국회의장은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의 출발점은 개헌이고, 개헌은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한 개헌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24일 오전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전국 여성 정치후보자 대회’에 참석해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한 개헌을 주제로 강연했다(사진=국회의장실)

정세균 국회의장은 24일 오전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전국 여성 정치후보자 대회’에 참석해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한 개헌을 주제로 강연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정 의장은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이 시대정신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의 출발점은 개헌이고, 특히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한 개헌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이어 “앞으로 지방자치가 실현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안들이 더욱 활발하게 논의되어 실제로 국민들이 원하는 지방자치의 모습이 헌법에 반영되도록 해야 할 필요가 있다” 고 말했다.

또한 정 의장은 “국민 손으로 만들고, 국민 누구나 지켜나갈 수 있는 그런 헌법이 만들어지도록 여러분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한국여성의정이 주최한 이번 ‘전국 여성 정치후보자 대회’에는 박영선 의원, 유은혜 의원, 남인순 의원, 이정미 의원, 김순례 의원 등과 아카데미 교육이수자 및 지방선거 출마예정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