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서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를 비롯한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소비자단체 관계자 등 50명 참석...브랜드 론칭 행사 개최

[한국농어촌방송=김미숙 기자]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쳐 안전한 농협 토마토전국연합의 공동브랜드인 '케이토마토'가 론칭했다.

29일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에서 김원석농업경제대표이사(앞줄 왼쪽에서 세번째)를 비롯한 참석자들이「K 토마토」브랜드 론칭 행사 중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

농협(회장 김병원) 경제지주가 29일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에서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를 비롯한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 소비자단체 관계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K 토마토」브랜드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토마토 요리 전시·시식행사,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K 토마토」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농협은 토마토전국연합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참여농협 조합장, 농업인,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해왔으며, 이날 「K 토마토」를 소비자에게 선보이게 됐다.

「K 토마토」는 농협 토마토전국연합의 공동브랜드로서, 철저한 품질관리와 안전을 핵심가치로 내세우고 있다.

농협은 품종별로 일원화된 품질관리 기준을 마련하고 전국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를 통해 공동선별 과정을 거친 상품에만 「K 토마토」브랜드를 사용할 계획이다.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 “토마토전국연합은 농산물 제값받기를 위한 핵심사업”이라면서, “토마토 생산 농업인, 취급농협, 연합사업조직이 힘을 모아 토마토 산업의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소비자시민모임 황선옥 이사는 “농협이 「K 토마토」브랜드를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토마토를 공급한다고 하니 소비자 입장에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토마토 생산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토마토 소비촉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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