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주권시대 5회 - 소비자의 목소리  택배 파손, 분실 시 보상받을 수 있는가? ]

[한국농어촌방송=박세주 기자]택배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생활, 상상할 수 있으신가요? 이제 택배는 우리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보편적인 서비스가 됐습니다.

[소비자주권시대 5회 - 소비자의 목소리  택배 파손, 분실 시 보상받을 수 있는가? ]

한국기업평가에 따르면 우리나라 택배시장 규모는 2005년 1조 3000억 원에서 2016년 4조 7000억 원으로 4배 가까이 증가했는데요. 하지만 택배 산업이 발전하는 만큼 택배 피해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1372 소비자 상담 센터’에 접수된 택배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는 매년 1만 건에 달합니다. 또, 소비자 피해 구제 건수는 연간 300여건이 접수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택배로 인한 피해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소비자의 목소리에서 서보건 변호사와 함께 택배 파손, 지연, 분실 등 택배 배송 사고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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