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19일 원서접수… 시험은 4월 10일 시행 예정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강주기자]2021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2월 5일(금) 10시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전북도교육청사[사진=이강주기자]
전북도교육청사[사진=이강주기자]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15~19일(금)까지로 초졸 응시자는 전주, 완주를 제외한 12개 시․군 교육지원청과 전북교육청 1층 행정자료실에서 방문 접수할 수 있다. 중졸․고졸 응시자는 전북교육청 1층 행정자료실에서 방문 접수 가능하다.

원서접수를 위한 방문시에는 개인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원서접수장에 마스크는 별도 구비돼 있지 않다.

방문접수가 어려운 응시자와 다음 해당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하기를 권장한다.

-발열(37.5℃ 이상),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 기타 감기증상이 있는 경우

-본인 또는 본인과 함께 거주하는 자가 최근 14일 이내 중국을 방문한 경우

귀국자(외국) 학력 인정자도 위 사항에 해당할 경우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원본은 접수기간 내 등기로 제출하면 된다. 다만 온라인접수의 경우 1일 단축된 2월 15일(월)부터 2월 18일(목)까지 접수를 진행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응시자들은 원서접수를 위하여 최종학력증명서, 여권용 사진 2매, 신분증을 준비하여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험장소는 3월 26일(금) 공고 예정이며, 시험은 4월 10일(토)에 시행되고 합격자는 5월 11일(화) 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나 교원인사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