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일반직공무원 학습동아리 공모… 25개팀 선정
업무전문성 향상을 위한 학습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강주기자]2021년 학습동아리 운영 계획을 안내하고 오는 17일까지 학습동아리를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일+학습 두마리 토끼 잡는다[제공=전북도교육청]
일+학습 두마리 토끼 잡는다[제공=전북도교육청]

이는 다양한 분야의 학습동아리 운영을 통해 업무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조직 내에서 창의적인 학습연구를 통해 교육현장의 업무방식을 개선하기 위함이다.

또한 업무와 학습을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상시학습 문화를 정착해 나가는 데 목적이 있다.

학습동아리를 희망하는 일반직공무원 사립학교 포함은 15~20명 이내로 팀을 구성하고 공모신청서 활동계획서 등의 서류를 갖춰 업무관리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지정주제로 공공도서관의 효율적인 공간 구성 방안 연구 국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개선 방안 학교기록관리 실무 매뉴얼 마련 K-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사용자 교육 쉽고 관리 및 검증이 용이한 교육공무직원 퇴직급여 제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등이 있다.

K-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사용자 교육[제공=전북교육청]
K-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사용자 교육[제공=전북교육청]

자율주제는 일반직공무원의 행정역량 강화 방안 교육현장 개선을 위한 방안 등과 같이 현안업무 중심으로 제출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지정주제를 제외한 자율주제에 대해 심사를 거쳐 총 25개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동아리에는 15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최종 결과발표는 오는 24일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해 얻어진 결과물은 전북교육정책 결정 및 업무추진시 기초자료로 활용하게 된다면서 학술적 이론보다 현장 적용 가능한 실천적 과제 중심으로 학습동아리가 운영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