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방송/광양=위종선 기자] 한국 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경기 신도시 땅 투기 의혹이 국민적 공분이 일고 있는 가운데 정현복 광양시장 소유의 땅을 통과하는 도시계획도로를 개설하고 있어 특혜성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지난 1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정현복 광양시장 재산증식 의혹, 전수조사가 시급합니다’라는 글이 게재됐다(국민청원게시판 캡처)
지난 1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정현복 광양시장 재산증식 의혹, 전수조사가 시급합니다’라는 글이 게재됐다(국민청원게시판 캡처)

시는 지난해 10월부터 2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정현복 시장과 아들 소유의 광양읍 칠성리 177번지 일원의 땅을 통과하는 길이 178m와 너비 8m의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를 추진 중에 있다.

이와 같은 내용을 지역 인터넷 방송사가 기사화 되면서 지난 11일 지역 주민들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정현복 광양시장 재산증식 의혹, 전수조사가 시급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청원 내용은 “광양시장이 오랜 세월 동안 공직의 자리에 있으면서 알고 있는 정보를 이용해 재산증식을 했다”며 “LH 임직원주택사건과 하등 다를 것이 없다”고 게재했다.

그는 “아파트가 들어서는 노란 자리는 물론 누가 봐도 이해할 수 없는 곳에 주민 센터를 건립하겠다”며 “터무니없이 비싼 값에 시에서 땅을 매입하는 등 시민들 의견을 무시한 채 그런 일을 진행해 오고 있다”고 언급했다.

특히 청원인은 “정현복 광양시장과 시장 가족(자제) 소유 땅 주변부터 도시계획도로를 개설하고 남은 시장소유의 잔여부지는 일반상업 지역으로 사방팔방이 도로와 맞물려 가격이 상승할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고 표출했다.

또 청원인은 “광양시가 추진하고 있는 도로개설 구간 내 600여평 토지를 도로개설 계획 전후 시점에 대구 소재 모 법인이 매입했다”며 “당시 맹지였던 점을 감안하면 토지 한가운데로 도로가 뚫리면서 금싸라기 땅으로 변할 것이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끝으로 청원인은 “어떻게 대구 사람이 이런 맹지를 미리 구입했는지 그 과정도 반드시 밝혀 달라”며 “정현복 시장의 공직자 재산신고 상황을 볼 때 광양시 관내 주택단지 앞에 땅을 소유하게 된 배경과 재산증식 과정을 시민들 앞에 투명하게 공개하도록 필히 전수 조사해 달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