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바로소통광주 개통 3주년 기념 시민참여 이벤트
시민총회 우수 제안자 10명 선정…최우수 제안자 200만원
정책제안·공감 참여자 무작위 200명 추첨 기프티콘 증정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광주=이계승 기자] 광주광역시는 온라인 민주주의 플랫폼 ‘바로소통광주’ 개통 3주년을 맞아 4월28일까지 시민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로소통광주 이벤트 (제공=광주광역시청)
바로소통광주 이벤트 (제공=광주광역시청)

 

보다 살기 좋은 광주를 만들기 위한 생활 속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 누구나 바로소통광주에 접속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 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 바로소통광주 바로가기 : https://barosotong.gwangju.go.kr/main.do

먼저 광주공동체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생각, 광주공동체가 직면한 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과제를 제안할 수 있는 ‘2021 광주 시민총회’ 최우수 제안자 1명에게는 상생카드 200만원, 우수 제안자 2명은 상생카드 100만원, 10대 제안에 포함된 제안자 7명은 상생카드 20만원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된다.

수상자는 5월 21일 시민총회에서 시민 현장 투표로 결정된다.

이 밖에도 광주광역시 정책에 대한 제안 또는 시내버스 노선개편, 기후위기 대응 생활 속 실천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거나 공감한 시민을 대상으로 무작위 200명을 추첨해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5월 중 바로소통광주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재희 시 혁신소통기획관은 “비대면 시대를 맞아 시민들과 보다 더 활발하게 소통하고자 바로소통광주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많은 시민들이 바로소통광주를 통해 제안·공감하기에 참여하고 경품 당첨의 행운도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