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생중계 및 현장 드라이브인(Drive-in) 방식 진행

제14회 김제모악산축제리플릿(제공=김제시)
제14회 김제모악산축제 리플릿(제공=김제시)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김제=박문근 기자]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4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제14회 김제모악산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는 온라인 생중계 및 현장 드라이브인(Drive-in) 방식으로 진행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게 하였다.

제14회 김제모악산축제는 "김제의 산, 모악산의 우리"를 테마로 7개의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을 찾아간다.

개막식, 집콕 모악산 나들이, 집콕 사생대회, 청춘 가요제, 집콕 경매 등 5개의 프로그램은 유튜브 "김제모악산축제"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되어 누구나 집에서 안전하게 모악산의 봄을 만나볼 수 있다.

자동차극장, 차콕 쇼핑 등 2개의 프로그램은 김제모악산 주차장에서 드라이브인(Drive-in) 방식으로 진행해 대면접촉을 최소화하여 안전하게 관람객을 맞이한다.

김제모악산 행사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관람객의 안전을 위하여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다. 모든 행사 방문객은 입구에서 마스크 착용 확인, 발열체크, 출입명부 작성을 진행한 후 입장할 수 있다. 또한 행사장 내 손소독제 및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구비하고, 일 1회 이상 방역 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에게 위로를 선사하고 관광객 및 매출 감소로 위기를 맞은 지역 상권과 농가에 희망을 전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 극복을 염원하는 뜻깊은 행사가 될 예정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비대면 온라인 및 드라이브인(Drive-in)의 안전한 방식으로 모악산의 정취를 가득 담아 시민 곁으로 다가갈 예정이다"며 "집에서, 차에서 안전하게 제14회 김제모악산축제를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하게 제14회 김제모악산축제를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