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화 김해시의원
이정화 김해시의원

[한국농어촌방송/경남=차솔 기자] 김해시의회 이정화 의원은 지난 2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20층에서 열린 제11회 2021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에서 ‘2021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지방자치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가 주최하고 브랜드가치연구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각 분야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인 자랑스런 한국인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어왔다.

이정화 의원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역상권 보호 및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왔으며, 비정규직 노동자 권리보호, 청년 및 노년층의 일자리 마련을 위한 조례 제·개정 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 마련을 위해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며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장유시외버스터미널 연내 착공 촉구, 골든루트산단 지반침하 관련 대책 요구, 택지개발 사업 조성으로 인한 개발이익금 지역 환원 촉구 등 시민의 대변자로서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해왔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됐다.

이 의원은 “시민과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해 온 결과를 인정받게 된 것 같아 기쁘다”며 “남은 임기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삶 속에서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