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농협]

[한국농어촌방송=오진희 기자] 농협경제지주가 100% 국산 재료를 사용해 만든 HMR 신제품 '농협 참진한 김치찌개·부대찌개' 2종을 지난 16일 출시하고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농협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 2종은 고형 재료 비율을 높여 식감을 살린 프리미엄 HMR 제품으로,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안전하게 생산됩니다.

HMR(Home Meal Replacement)은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가정식 대체식품을 뜻합니다.

‘참진한 김치찌개’는 농협김치와 두부, 제주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한국인 입맛에 맞춘 김치찌개 맛을 구현했습니다.

‘참진한 부대찌개’는 돼지고기 함량이 높은 목우촌 햄 3종을 넣고 한우사골과 돈사골 배합 육수를 사용해 감칠맛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농협경제지주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신제품은 간편함과 맛, 건강 모두를 챙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라면서 “앞으로도 식품 트렌드에 맞춘 제품 연구와 개발을 바탕으로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서며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농협 참진한 김치찌개·부대찌개’는 향후 11번가 등 다양한 온라인 매장에 입점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