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두나무]

[한국농어촌방송=임리아 기자] 국내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7월 인기를 끌고 있는 비상장 주식 종목을 발표했습니다.

21일 두나무에 따르면 지엔티파마, 큐라티스 등 제약/바이오 관련 종목이 증권플러스 비상장 인기 검색 및 인기 거래 TOP 10안에 다수 포진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상장 예정인 케이뱅크도 검색, 거래 순위 상위에 안착했습니다. 

지엔티파마는 신약 개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지난 19일 기준 증권플러스 비상장 검색 순위 1위, 거래 순위 2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6월 지엔티파마가 개발한 세계 최초 ‘다중표적’ 뇌세포 보호 약물 ‘넬로넴다즈’의 임상 3상 등록 환자 수가 100명을 돌파하며 기대감을 더한 모습입니다. 

이 외에도 결핵백신 개발업체 큐라티스가 검색 순위 8위를 소화기, 순환기, 진통소염제 등을 생산, 판매하는 제약 업체 한국코러스는 검색 순위 9위를 차지했습니다. 면역항암제와 알레르기 치료제를 연구개발 하는 지아이이노베이션은 거래 순위 7위를 기록했습니다.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국내 인터넷 전문 은행인 케이뱅크는 검색 순위 4위, 거래 순위 4위를 기록하며 순항 중인 모습입니다. 케이뱅크는 지난 1월 기업공개 추진을 이사회에서 결의한 후 적극적으로 IPO에 나서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거래소에 유가증권 시장 상장을 위한 예비 심사를 청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메타버스 관련 종목들도 검색 순위 10위권 안에 안착했습니다. 엔에스스튜디오는 검색 순위 5위, 이브이알스튜디오는 검색 순위 10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와 함께 친환경 및 전기차 종목도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거래 순위 3위 플라젠은 폐자원 원료 가스화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화학재활용 기술을 통해 청정 에너지를 개발, 생산하고 있습니다. 거래 순위 6위 클레버는 2차전지 자동화 설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로 전기차 관련주로 관심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검색 순위 7위, 거래 순위 5위에 올랐습니다. 검색순위 2위, 거래순위 1위를 기록한 두나무 등 핀테크 주에 대한 관심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