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엔장성형외과 이세현 원장
리엔장성형외과 이세현 원장

 

실내·외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됨에 마스크를 벗고 따뜻한 봄을 만끽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평소보다 외모에 신경을 쓰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그동안 관리하지 못했던 외모를 비교적 빠르고 간단하게 예뻐질 수 있는 쁘띠 시술에 관심을 갖고 병원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쁘띠 시술에서 마스크에 가려져 있던 꺼진 부위를 간편하게 채워주는 ‘필러’는 보톡스와 더불어 가장 인기가 좋은 시술 중 하나다. 필러는 팔자주름, 코, 무턱, 애교살 등 입체감이 부족하고 밋밋한 부위에 시술하면, 부족한 볼륨감을 채워주어 성형 없이도 빠르게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 중 입술필러는 입술 모양을 전반적으로 도톰하고 입체감 있게 만들거나, 아래로 쳐진 입술 라인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때문에 마스크에 가려졌던 입술과 입꼬리에 필러 시술을 선택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축 처진 입술은 인상이 어두워 보이고, 입술이 얇으면 옹졸해 보이거나 우울해 보일 수 있다. 이렇게 입술은 얼굴 중에서도 표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이다. 이에 입술필러로 입술 볼륨을 채워주고, 윗입술과 아랫입술의 밸런스를 맞춰 전반적인 모양을 도톰하고 볼륨감 있게 잡아주면 더욱 생기있는 인상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입술필러 시술 시 중요한 점은, 무작정 빵빵하고 두껍게 시술하는 것이 아닌 나에게 잘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입술모양과 두께로 진행하는 것이 적절하다. 또한 얼굴형과 피부 상태에 따른 필러 성분과 시술 주기를 알맞게 파악하고 시술받아야 한다.

특히 입술은 혈관과 신경이 많이 분포된 부위이기 때문에, 사람마다 다른 피부층의 구조와 입술 주름의 깊이와 모양을 개별 상담을 통해 정확하게 확인한 뒤, 체계적인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입술필러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생기 넘치는 입체적인 얼굴로 개선할 수 있어 인기 있는 시술 중 하나다. 하지만 시술자의 전문성과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 얼굴 신경과 혈관의 위치 등 피부의 전반적인 해부학적 지식과 필러에 대한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를 선택해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