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심 부위 활용한 한식·중식·일식 레시피 소개

육우자조금이 '이달의 육우 부위'로 등심을 정하고, 4월 육우 할인전을 진행한다. [육우자조금]
육우자조금이 '이달의 육우 부위'로 등심을 정하고, 4월 육우 할인전을 진행한다. [육우자조금]

[한국농어촌방송=오진희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4월의 육우 부위로 '등심'을 정하고, 등심으로 만들 수 있는 한식, 중식, 일식 레시피를 19일 소개했습니다.

등심은 고깃결이 부드러운 부위로, 기름기가 적어 담백한 것이 특징입니다. 구이 외에도 불고기, 샤브샤브로 널리 활용됩니다.

육우자조금은 등심을 활용한 한식 레시피로 '육우 바싹 불고기'를, 중식으로 '육우 피망잡채'를, 일식으로 '연근 육우 덮밥'을 추천하며, 자세한 레시피를 육우자조금 공식 SNS 채널에 공개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이 육우 등심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4월 육우 할인전' 행사를 4월 18일부터 24일까지 우리육우쇼핑몰에서 진행합니다.

조재성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고물가로 인해 소비가 부담스러워지고 있는 요즘,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기 위한 마음으로 국내산 소고기 육우 할인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육우 농가 모두가 웃을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