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 최상록 원장
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 최상록 원장

 

외모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늘어나면서 이목구비에 관한 성형뿐만 아니라 동안, 안티에이징을 위한 시술·수술 또한 주목받고 있다. 동안 및 안티에이징은 과거 중년층에서만 주로 선호되었지만, 최근에는 탄력 있는 얼굴 라인을 만들거나 매끄러운 턱선을 만드는 목적으로 2~30대의 젊은 연령층에서도 선호하고 있다. 

그중 레이저 리프팅 시술 울쎄라와 실리프팅 등을 많이 선택하는데, 먼저 울쎄라는 초음파 리프팅 시술로, 피부 속 근막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 탄력을 끌어올려 주어 늘어진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레이저 리프팅 시술이다. 

또 실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실을 근막층에 넣어 직접 당겨주는 시술로, 처진 볼살이나 턱선을 매끄럽게 교정할 수 있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면서 처진 정도나 꺼진 부위에 따라 섬세한 리프팅이 가능하다. 

하지만 기존의 실리프팅과 울쎄라의 경우 유지되는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고, 환자마다 만족도의 차이가 있어 최근 울쎄라와 실리프팅의 장점을 보유한 ‘실쎄라’가 선호되고 있다. 

실쎄라는 피부 탄력이 크게 떨어진 여러 부위를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울쎄라로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근막층까지 전달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 탄력을 촉진시킨다.

이후 실리프팅으로 처진 윤곽을 한 번 더 끌어올려 주어 전체적인 피부 탄력을 회복하면서 얼굴형까지 정돈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는 강력한 리프팅 방법으로 이중턱, 팔자주름, 심술보 등의 고민이 있는 이들에게 적절하다. 

실쎄라 리프팅은 두 가지 시술을 동시에 시술하는 만큼 의료진의 경험이 중요하다. 보다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시술을 위해서는 동안 성형에 관한 많은 지식과 깊은 이해도를 가진 전문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특히, 각기 다른 피부의 처짐과 주름의 깊이를 잘 파악하여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기에 관련 분야 지식이 있는 전문 의료진에게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