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N '생생 정보마당' 화면 
사진=MBN '생생 정보마당' 화면 

MBN 대표 정보 프로그램 ‘생생 정보마당’에서 가성비ㆍ가심비 좋은 갈비 맛집으로 명륜진사갈비가 소개됐다. 

29일 오전 방송된 MBN '생생 정보마당'에서는 긴 대기 줄이 밤까지 이어지는 줄 서는 숯불돼지갈비 맛집으로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가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질리지 않고 매일 먹고 싶은 돼지갈비 맛의 비밀도 공개했다. 명륜진사갈비 경기 광주 역동점 석광민 대표는 “우리 브랜드가 자부할 수 있는 숙성 비법 소스를 통일된 마사지 기술로 숙성실에서 48시간 동안 숙성을 시킨다”라고 소개했다.

고객들도 각자의 식성에 따라 맛있게 즐기는 비법을 공유했다. 모닝빵에 잘 구워진 갈비와 상추, 양파, 샐러드, 버터 넣어 먹는 ‘갈비 버거’, 돼지갈비, 닭갈비, 프렌치렉을 구워 매운 소스에 한 번에 찍어 먹는 ‘고기 삼합’, 된장찌개에 잘 익은 목살과 밥을 마는 ‘된장 술밥’까지 고객들이 명륜진사갈비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들이 공유됐다. 

식품영양학 전문가 김정은 박사는 “돼지고기에는 소고기보다 ‘항 피로 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 비타민 B1이 8배에서 10배가량 풍부하다”며, “평소 불안과 초조함, 두통과 피로의 증상을 느낀다면 돼지고기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되고, 돼지고기에 많이 들어 있는 철은 체내 흡수율이 높아 철 결핍성 빈혈을 예방해 주는 역할도 한다”고 돼지고기의 효능에 관해 설명했다.

명륜진사갈비는 지난 한 해 동안 프리미엄 인테리어로 변화, 돼지갈비뿐만 아니라 프렌치렉, 통삼겹살, 목살, 숯불닭갈비, 벌집 껍데기까지 고기 6종을 포함해 잡채와 떡볶이, 모듬 튀김 등 다양한 메뉴가 추가된 고급 셀프바 구성했다. 

또 어린이 고객을 위한 어린이 편의점과 어린이 방 배치 등 다양한 부분에서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고물가 시대에 1인분 가격으로 여러 음식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의 가성비와 가심비를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명륜진사갈비가 방영된 ‘생생 정보마당’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전 9시 30분에 방영되는 MBN의 아침 정보 교양 프로그램으로, 건강, 요리, 음식, 여행 등 세상의 알찬 정보들을 다룬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