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거래소‧광주교통공사 등 295개 드림터 참여
오는 27일 430명 최종 선정…내달 4일부터 공통교육

광주광역시청 시민홀에서 열린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드림만남의 날’에 청년구직자 924명과 295개 드림터가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청 시민홀에서 열린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드림만남의 날’에 청년구직자 924명과 295개 드림터가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광주광역시]

[한국농어촌방송=권동현 기자]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드림 만남의 날’에 청년 구직자 924명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

광주광역시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시청 시민홀에서 열린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드림만남의 날’에 청년구직자 924명과 295개 드림터가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3일 밝혔다.

‘드림 만남의 날’은 청년의 구직활동 의지를 북돋고 일자리 부조화를 해소하기 위해 드림터(참여 사업장)와 구직 청년의 일경험 상담을 연결해주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전력거래소, 광주교통공사 등의 공공기관과 2024 국제전자제품박람회 혁신상을 수상한 에코피스㈜, ㈜인디제이 등 창업기업, 한국알프스㈜, ㈜금호기공 등 지역 중소‧중견기업, 사회복지기관, 사회적 경제기업 등 295개 드림터가 참여했다.

330개 부스에서는 사업장에서 제공하는 직무 등에 대해 상담과 함께 면접 등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청년구직자들 중 430명이 15기 참여자로 선정된다. 이들은 매칭된 사업장에서 3월부터 7월까지 5개월간 일경험을 시작한다. 

선발 결과는 오는 27일 광주청년정책플랫폼,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및 광주시 누리집에 각각 게시될 예정이다.

광주시는 15기 드림청년을 위해 3월 4~6일 공통교육을 진행한다. 공통교육은 일경험 시작 전 드림터의 적응을 돕기 위해 실시하는 교육으로 직무의 기초적 이해, 노무 및 직장문화에 대한 기초교육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일경험 기간에는 ‘드림매니저’들이 참여 청년과 사업장에 대해 상시 점검과 상담을 진행해 청년의 일 적응을 돕고 직무와 복무상황을 관리한다. 이를 통해 일경험이 잔심부름이나 단순 보조직무 수행이 되는 것을 방지하고 실질적 진로탐색 기회가 되도록 지원한다.

오인창 청년정책관은 “일경험드림플러스사업은 2017년부터 해마다 추진하며 6,300여명의 광주청년에게 직무적성 탐색과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했다”며 “지역 청년들이 광주에서 다양한 일경험을 통해 일자리를 찾아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