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위원회․한국언론학회 공동 개최, 25일(목)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

[한국농어촌방송=정유정 기자] 인터넷신문위원회(위원장 방재홍)는 한국언론학회(회장 문철수)와 함께 오는 25일(목)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인터넷신문의 오늘과 내일'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는 20년이 되어가는 인터넷신문의 현재를 진단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발제와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심영섭 한국외대 강사가 '인터넷신문 산업의 현황'을 주제로, 류정호 전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 팀장이 '인터넷신문 발전을 위한 제안'을 주제로 각각 발제에 나선다.

발제 이후 진행될 토론의 좌장은 김춘식 한국외대 교수가 맡고, 토론자로는 문성철 방송통신심의원회 연구위원, 안길수 인사이트 대표, 윤여진 언론인권센터 사무처장, 이창호 아이뉴스24 대표, 임종수 세종대 교수, 황승흠 국민대 교수 등이 참여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는 인터넷신문 광고.기사에 대한 자율심의, 고충처리 등 자율규제를 통해 인터넷신문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공신력을 제고함으로써 인터넷신문 이용자의 편익 및 인터넷신문산업의 지속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지난 2012년에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234개 인터넷신문사가 자율규제 서약사로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