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프리미엄 떡요리의 개발과 배달 서비스 도입으로 소비자 호응 높여

[한국농어촌방송=한수미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떡볶이 브랜드 ‘올떡’ (대표 김훈) 이 브랜드 리뉴얼을 통한 다양한 프리미엄 떡요리 개발 및 배달 도입으로 분식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등극했다.

올떡은 지난해 7월부터 ‘올바르게 차려 건강하게 즐기는 한국식 떡요리 전문점, 올떡 Cooking Studio’ 라는 컨셉을 도입, 브랜드 BI 부터 메뉴와 서비스 등 모든 것을 바꾸는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추진했다.

프리미엄 날씬밀떡볶이, 국물떡볶이, 부대떡볶이, 차돌떡볶이, 닭떡볶이, 해물떡볶이 등 떡볶이 메뉴를 6종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소스류를 활용한 통살치킨과 국물 닭발 등 닭요리류를 추가하고, 페스츄리 네모피자(토마토,블루베리), 빠네크림밀떡볶이 등 웨스턴퓨전 메뉴와 새우볶음밥, 불닭철판볶음밥 등 밥류, 전통순대, 모듬튀김, 탕수육 등 사이드류 등 총 39종의 다채로운 메뉴를 취급하고 있다.

사진=올떡 용인신봉점 매장전경

올떡의 전 메뉴는 홈서비스가 가능해 바쁜 현대인들의 식사 메뉴로, 어린이 영양간식으로, 술과 함께 곁들이는 술안주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떡볶이 메뉴, 강정순살치킨, 페스츄리 네모피자, 불닭철판볶음밥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세트 메뉴가 스포츠 경기 관람, 생일파티, 집들이 등 홈파티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7월 이후로 현재까지 전국 올떡 매장 중 20여개 점이 신 컨셉 매장으로 리뉴얼 및 리로케이션을 완료 했거나 현재 추진 중이며, 30여개 점이 신메뉴를 취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50여개 매장의 매출이 약 150~300% 이상 상승하며 대박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오는 7월부터 전 매장에서 신 메뉴를 판매할 예정이다.

올떡 김훈 대표는 “올떡은 고객과 가맹점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사업모델을 구축해 선보이고 있다"며 "고객들에게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가맹점주에게는 ‘쿠킹스튜디오’ 컨셉의 청결한 주방 환경을 제공하고 조리과정을 간편히 해 누구나 요리하고 싶어하는 최적의 매장 오퍼레이션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분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도록 끊임없이 연구해 고객과 패밀리의 최상의 만족을 이끌어 나가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