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홍보관, 현지 및 기 진출 유통업체 연계 판촉 등

[한국농어촌방송=이경엽 기자] 다음달 2일까지 열리는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기간 동안 경기장 부근 및 현지 유통업체 등에서 다양한 한국 농식품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온라인 케이푸드페어 사진 (사진=농촌진흥청)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는 아시아 지역 45개국이 참가해 40종목 463개 경기를 개최한다. 한국은 39종목 1천여명 참가할 예정으로 참관객은 30만명 이상이 예상 된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는 아시안게임을 연계하여 온‧오프라인 홍보 및 판촉행사 등 한국 농식품에 대한 집중 홍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개‧폐막식이 열리는 글로라붕까르노 경기장 인근 쇼핑몰(FX Sudirman Mall) 정문에 한국 농식품(K-Food) 홍보관을 설치, 인도네시아 및 아시아지역에 수출 가능성이 높은 농식품을 5개 테마로 정하여 전시‧시식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상반기 신선농산물 수출 호조세를 이어가기 위해 동남아 시장에서 인기가 있는 배를 포함하여 버섯, 사과, 복숭아, 버섯류 등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관련 기관‧단체들과 협업을 통한 한식체험관(자카르타 한식당협의체), 전통문화 체험관(한국문화원), K-콘텐츠 홍보관(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을 운영함으로써 한국 농식품 이미지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서 이용률이 높은 온라인 쇼핑몰* 및 모바일 메신저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대형유통업체 4개 28개점 및 현지 진출 국내유통업체 4개점과 연계를 통한 판촉전 등 다각적으로 판매행사를 추진한다.

농식품부는 아시안게임 연계 홍보가 끝나는 대로 미국‧중국‧프랑스‧일본‧홍콩 등 주요 농식품 수출국을 대상으로 ‘K-Food Fair’ 개최 및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등을 통해 연말까지 농식품 수출 상승세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김덕호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K-Food Fair, 국제식품박람회 등은 농식품 수출 확대와 직결되는 만큼 철저한 준비를 통해 관련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상대적으로 기회가 적은 신선농산물에 대한 시식‧판촉 행사도 확대하여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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