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미디어리터러시의 방향 모색’을 주제로 학계·센터·강사 한 자리에

[한국농어촌방송=김수인 기자]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원장 황인성)이 오는 19일 오후 5시 ‘제1회 서강대학교 미디어교육 포럼’을 개최한다.

제1회 서강대학교 미디어교육 포럼

‘한국형 미디어리터러시의 방향 모색’을 주제로 서강대학교 가브리엘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나은영 서강대 지식융합미디어학부 학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균 서강대 교학부총장의 축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이 자리에서 서강대학교 언론문화연구소 산하에 새롭게 설치된 ‘서강대학교 미디어교육연구센터’의 출범을 공식적으로 선포한다.

이번 포럼에서 김양은 건국대학교 KU커뮤니케이션연구소 연구교수는 ‘국내 미디어교육의 현황 및 미디어교육지원법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또 김아미 경기도교육연구원 박사는 해외 사례를 기반으로 한국에 필요한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요소를 탐색함으로써 한국형 미디어리터러시를 깊이 있게 논의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 장영희 센터장은 미디어센터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비롯한 시청자미디어센터의 운영 방향과 지향점을 소개한다.

‘제1회 서강대학교 미디어교육 포럼’에서는 미디어교육에 관한 다채로운 강의 사례도 들을 수 있다. 뉴스리터러시(가짜뉴스), 마을미디어, 국제교육 강의 사례 발표를 통해 미디어교육의 이론과 현장을 한 자리에서 보고 듣는 기회를 제공한다.

학계·센터·강사 등 미디어교육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두 만날 수 있는 ‘제1회 서강대학교 미디어교육 포럼’은 온라인(https://onoffmix.com/event/154120)을 통해 참가신청 접수를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