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무안군, 수능시험 대비 학습전략 및 입시설명회 개최
상태바
[무안] 무안군, 수능시험 대비 학습전략 및 입시설명회 개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18.11.0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고교생 500명 대상 … 입시경향 반영 진학전략 마련 기회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김보람 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달 31일 승달문화예술회관 대공연 장에서 학생 및 학부모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수능시험 대비 학습전략 및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2019학년도 수능시험 학습전략 및 입시설명회(제공=무안군청)

이번 입시설명회는 무안군이 주최하고 강남구 인터넷 수능방송이 후원하여, 매년 전문화 및 다양화 되고 있는 대학입시제도에 대해 수험생과 학부모의 이해를 높임으로써 성공적인 입시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기 위하여 개최됐으며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입시설명회는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현직 강사인 최명형(영어), 정현경(수학) 강사가 과목별 문제출제 경향 및 학습방법에 대하여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고, 유웨이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소 백승한 소장이 대입 모집전형별 지원준비 방법 및 각 대학교별 맞춤형 전략을 소개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과 학부모는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이며 “대학진학을 앞두고 입시 유형에 따른 전략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산 무안군수는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수도권 지역에 비해 입시 정보를 얻기 어려운 우리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대입정보와 정확한 학습정보를 얻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고, 우리 군에서도 우리지역 모든 학생과 학부모가 양질의 대입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진학분야에도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