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농업분야 에너지이용 효율화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전남] 농업분야 에너지이용 효율화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승봉 기자
  • 승인 2018.12.2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기관 협력 통해 시설원예 냉난방시설 보급사업 공동 추진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김승봉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직무대행 이종옥)는 19일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한국전력공사(사장 김종갑)와 농업분야 에너지이용 효율화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개기관 업무협약(제공=한국농어촌공사)

이번 협약은 농식품부와 공사가 추진 중인‘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사업’의 일환으로, 시설원예 농가에 에너지절감시설 설치비용을 지원하고 온실가스 감축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농가의 사업비 부담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농식품부가 2019년 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사업 공동 추진체계를 마련하고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적정 사업자를 선정하면, 공사는 농업인이 시설을 안정적으로 설치․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시공 및 사후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한전은 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사업을 통해 냉난방시설을 설치하는 농업인에게 사업비 일부를 지원할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호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농업분야 에너지이용 효율화를 위한 다양한 성공모델을 함께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