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김경규 농진청장, 충남 금산서 농업인과 현장 소통
상태바
[동정] 김경규 농진청장, 충남 금산서 농업인과 현장 소통
  • 정유정 기자
  • 승인 2019.01.1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인삼반 방문해 PLS 등 교육과정 참관

[한국농어촌방송=정유정 기자]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은 10일 충남 금산군농업기술센터를 찾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인삼반에 참석한 150여명의 농업인들을 만나 격려한 뒤, 금산군의 영농현장을 찾아 농업인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매년 12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전국의 품목별 농업인과 농업인 조직, 귀농‧귀촌한 젊은 농업인, 영농법인 관계자 등 약 30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새로운 영농기술에 대한 교육과 농업정책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해 농업인이 영농계획을 설계할 때 도움을 주고 있다.

잎들깨의 재배 및 출하 현장을 찾은 김경규 농진청장(사진=농진청)

김 청장은 2019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의 공통교육과정 중 하나인 농약허용기준강화제도(PLS)교육을 참관하고,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들의 의견을 들었다.

이 자리에서 “PLS 시행에 따른 농업인들의 우려와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강화하고, 올바른 농약사용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나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현장 방문을 마친 뒤, 금산군 지역특화작목인 딸기와 잎들깨의 재배 및 출하 현장을 찾아 영농의 어려움을 들었다.

김 청장은 “지역특화작목(품목)과 다양한 농업기술을 융‧복합해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여 지역농업 활성화와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