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4․3 동백꽃 배지 달기 캠페인 열려

[한국농어촌방송=송다영 인턴기자]  4월 3일을 기념해 제주의 아픈 역사를 알리기 위한 홍보 행사가 서울 여의도 한복판에서 열릴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서울본부는 4월 2일 11시 30분 서울 여의도 일대에서, 제주 4․3 71주년 맞이 동백꽃 배지 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 현대사의 가장 비극적인 사건 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는 제주 4․3의 진실과 올바른 의미를 온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제주 4.3 사건은 미군정기였던 1947년 3월 1일을 기점으로 하여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후 1954년 9월 21일까지 발생한 무력충돌과 진압과정에서 제주 주민들이 희생당한 사건이다. 제주 4.3 사건은 7년여에 걸쳐 지속한, 한국 현대사에서 한국전쟁 다음으로 인명 피해가 극심했던 비극적인 사건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는 제주특별자치도 서울본부와 JDC(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서울사무소, 탐라영재관, 제주관광협회 서울홍보사무소, 제주개발공사 서울사무소, ICC(제주국제컨벤션센터) 서울지사 등이 참여하여, 제주 4․3 홍보 책자 ‘4․3이 머우꽈?’와 동백꽃 배지 등을 배부할 예정이다.

 박시영 제주특별자치도 서울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국민들이 제주 4․3의 진실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서로 공감하면서 아픈 역사를 함께 치유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