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들에게 미세먼지 차단 환경 조성

홍성군 남산둘레길 사진 (홍성군 제공)

[한국농어촌방송=송다영 인턴기자] 충남 홍성군(김석환 군수)이 미세먼지 차단 및 도시민들의 환경권 제고를 위해 50억 원을 투입해 녹색도시를 조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성군은 숲조성 사업을 위해 8억 원을 집중 투입할 계획이다. 관내 전역 122ha 면적에 경제수, 특용자원, 산림재해방지, 미세먼지 저감 등 용도에 특성화된 나무들을 대거 심을 예정이다. 또 도심 ‘숲세권’ 도시숲 조성을 위해 2억 원을 투입한다. 홍성읍 남산 삼림욕장과 결성면 석당산 향토숲을 조성하는 한편, 도심 녹색 쌈지숲 2개소를 건물사이 자투리땅에 녹색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학생과 복지시설 취약계층을 위해서는 은하초등학교 내 명상숲을 조성해 친자연 학습공간으로 조성하고 청로노인종합복지센터 내에 복지시설 나눔숲을 조성해 녹색체험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조림사업 추진중인 산 (홍성군 제공)

 또한 홍성군은 관내 주요도로변 가로수길 조성을 위해 12억 원을 투입하고, 용봉산 무장애 숲길 등 도심생활권 등산로 조성(133km) 사업에도 1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역재방죽공원과 오서산 힐링숲 레포츠단지 조성을 위한 타당성조사 용역 등 사전 행정절차에도 본격 착수할 것이다.

 홍성군은 그 밖에도 녹색 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창출 사업에도 총 20억 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산불전문 예방 진화대 사업, 산림병해중 방제단 운영 등 총 15개 사업, 160여명의 녹색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홍성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녹색 명품 도시 조성에 속도를 내는 한편, 관광객도 유치하고 지역경제도 살릴 수 있는 다채로운 녹색 시책 발굴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