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스산양목장', 산양과 교감하고 산양유 활용 다양한 제품 만들기 체험 가능

알프스산양목장 사진(사진=청양군 제공)

[한국농어촌방송=송다영 인턴기자] 충남의 알프스라 불리는 칠갑산 자락에 ‘알프스산양목장’이 산양을 주제로 한 치유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과 주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청양군 정산면 신덕리에 자리 잡은 알프스산양목장(대표 서진숙)은 귀여운 산양과 교감하며 심신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이곳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아기 양과 포옹하기, 산양 먹이 주기, 산양유 짜기, 산양유 빵 만들기, 산양유 치즈 만들기, 산양유 비누 및 화장품 만들기 등이 있다.

알프스산양목장 사진(사진=청양군 제공)

특히 목장의 대표가 독일의 여러 목장을 둘러본 후 아이디어를 얻어 문을 연 유럽형 농가 카페는 산양유로 만든 여러 가지 치유 음식과 산야초, 구기자차, 꽃차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방문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서 대표는 2012년 청양으로 귀농해 남편과 함께 산양목장을 경영하면서 산양유를 활용한 요구르트, 치즈, 빵, 쿠키 등 다양한 상품을 내놨다. 또 산양과 직접 교감할 수 있는 체험행사를 개발하는 등 사계절 몸과 마음의 치유를 꾀할 수 있는 특별한 농장으로 발전시켰다. 알프스산양목장이 천장리 알프스마을과 천장호 출렁다리 가까운 곳에 자리 잡은 것도 이곳을 찾는 이유 중 하나이다.

 강상규 청양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제는 농촌관광도 단순한 체험을 넘어 몸과 마음을 아우르는 치유개념을 정착시켜야 한다”면서 “지역자원을 충분히 활용하는 모델을 발굴하고 치유농장의 조기정착과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