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영광군, '찾아가는 농기계임대사업소' 운영
상태바
[영광] 영광군, '찾아가는 농기계임대사업소' 운영
  • 김보람 기자
  • 승인 2019.05.10 16: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월면 송이도에 방치된 폐농기계 수거하여 육지로 한가득 싣고 나오다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김보람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2019년 5월 7일부터 9일까지(3일간) ‘찾아가는 농기계임대사업소’로 낙월면 송이도를 방문하였다.

영광군 '찾아가는 농기계임대사업소' (제공=영광군청)

이번 행사는 낙월면 송이도 ‘아름다운 섬 만들기’ 일환으로 섬에 방치된 폐농기계를 수거하여 미관을 해치는 현장민원을 해소하고 ‘도서지역 농기계 순회교육’과 함께 고장 난 농기계 수리·정비를 병행하여 도서지역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섬에서 폐농기계를 한 가득 싣고 육지로 나올 때는 마을 주민들이 마중 나와 손 흔들어 주며 배웅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도서지역은 농기계임대사업소 이용이 어려운 만큼 찾아가는 농기계임대사업소 운영으로 조금이나마 불편사항 해소에 도움이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섬에서 화물트럭 한가득 싣고 나온 폐농기계는 고철로 처리한 수익은 개인 또는 마을공동 경비로 입금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낙월면 안마도를 방문할 계획이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강식 2019-05-10 22:19:29
운동장 로터리에서 진주여중 방향이 엉망되겠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