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광주] 광주시-서울보증보험, 광주 유망기업 보증지원 협약보증한도 최대 30억 원까지 확대·보증보험료 10% 할인
  • 이계승 기자
  • 승인 2019.06.13 16:26
  • 댓글 0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이계승 기자] 광주광역시와 서울보증보험은 13일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광주광역시 선정 유망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가 선정한 지역 유망 중소기업의 보증한도를 확대키로 했다.

광주시-SGI 서울보증보험 업무 협약식 사진 (제공=광주광역시청)

지역경제 활성화와 유망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마련된 이날 협약식에는 이병훈 문화경제부시장과 이득영 서울보증보험 경영지원총괄 전무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서울보증보험(주)는 시가 선정한 명품강소기업, 일자리우수기업 등 분야별 유망기업 160여 개에 대해 업체당 보증한도를 최대 30억 원까지 확대하고, 이행보증보험료는 10% 할인 등 우대지원하게 된다.

※시 우수기업 : 명품강소기업, PRE-명품강소기업, 지역스타기업, 우수중소기업인, 일자리우수기업

또한, 보증지원 대상 기업은 지원 기간 신용 및 거래처 관리, 경영 관리 등 중소기업 신용 관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이번 보증지원 협약을 통해 시 유망중소기업의 보증보험 보험료 부담이 줄고, 보증한도도 400억 원 가량 늘어나게 돼 기업의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훈 문화경제부시장은 “제4차 산업혁명, 사물인터넷(IoT) 등 급변하는 기업 환경으로 인해 성장 역량에도 불구하고 고질적인 자금난으로 힘들어하는 기업이 많은데 이번 협약이 광주지역 중소기업의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하기 좋은 광주를 만드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계승 기자  rbs9401@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계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