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직능단체와 업무협약 체결로 행복 도사동 만들기 추진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위종선 기자] 순천시 도사동(동장 이찬성)이 인구 30만 정주도시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순천 도사동이 30만 정주도시를 만들기 위해 8개 직능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공=순천시청)
순천 도사동이 30만 정주도시를 만들기 위해 8개 직능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공=순천시청)

도사동은 인구를 늘리기 위해 지난달 30일 김찬균 노인회장, 김진두 통장협의회장, 김선중 주민자치위원장, 강성용 청년회장, 최정숙 부녀회장, 김동웅 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 정학균 바르게살기위원장, 정양호 새마을지도자회 총무 등 관내 8개 직능단체와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숨은 인구 찾기 및 인구 늘리기 범시민 운동확산을 위해 상호 정보공유 및 협력을 통해 순천시가 명실상부한 전남 제1의 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직능단체들의 자발적인 요구에 의해 이뤄졌다.

특히 직능단체들은 실제로 거주하나 주민등록을 옮기지 않은 주민들을 찾아 전입을 적극 유도하고,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배려하고 이웃을 돌보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여 살기 좋은 행복 도사동 만들기에 앞장서기로 했다.

장다순 총무팀장(동장 직무대리)주소 갖기 운동, 3대 시민운동 등 순천시가 인구 30만 정주도시를 만드는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