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 전형대기자]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9월 17일(화)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 중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외부강사 4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찬회를 가졌다.

관내 초, 중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외부강사 4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찬회(사진=완도교육지원청)
관내 초, 중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외부강사 4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찬회(사진=완도교육지원청)

 

이 연찬회는 방과후강사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고 미래를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는 교육자로서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숲심리상담교육연구소 박소현 소장을 초청하여 아이들과 함께하는 컬러 커뮤니케이션 강의 및 실습을 통해 색채심리 분석 기법을 체험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의 심리를 파악하고 실제 방과후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또한 청렴교육을 통해 청탁금지법에 대해 이해하고 부정청탁 금지 핵심 내용 및 신고 및 처리 절차에 대해 알고 청렴 문화 조성에 다같이 동참할 것을 강조하였다.

이날 연찬회에 참석한 강사는“오늘 연찬회를 통해 아이들을 이해하고 마음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학생들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명식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방과후학교 선생님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학교 현장에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행복한 방과후학교 수업이 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