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다시 찾고 싶은 공원 ‘힐링가든’ 조성 봉사활동
상태바
강남구, 다시 찾고 싶은 공원 ‘힐링가든’ 조성 봉사활동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10.0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치근린공원서 기업-주민 함께 …
비전홀딩스코퍼레이션, KGC인삼공사 참여
대치근린공원에서 진행된 '힐링가든'조성 봉사활동(사진=강남구청)
대치근린공원에서 진행된 '힐링가든'조성 봉사활동(사진=강남구청)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으로 도약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지난달 24일 대치근린공원에서 미세먼지를 줄이는 도시 숲 만들기 프로젝트 ‘다시 찾고 싶은 공원, 힐링가든’ 조성 봉사활동을 펼쳤다.

비전홀딩스코퍼레이션과 KGC인삼공사가 후원하고 기업 임직원 및 주민 자원봉사자 ‘힐링가드너’ 등 100여명이 참여한 이번 봉사활동은 주민과 관내 기업이 함께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흙이 드러나고 잡초가 무성했던 기존의 공원 내 유휴 공간에 맥문동·나무수국·구절초 등을 식재하고 우드사인을 설치해, 소통 공간이자 도심에 맑은 공기를 불어넣는 정원을 조성했다. 새롭게 단장한 녹지공간은 ‘힐링가드너’들이 지속적으로 돌보고 가꿀 예정이다.

이번 활동은 ▲공원 내 녹지공간을 만드는 ‘다시 찾고 싶은 공원 힐링가든’ ▲플랜트 화단을 조성하는 ‘도심형 힐링가든’ ▲학교 내 화단을 조성하고 벽화를 그리는 ‘꽃으로 꿈을 그리다-학교형 힐링가든’ 등 3가지 테마로 진행되며, 강남구자원봉사센터(☎02-3445-9401)로 문의할 수 있다.

우정수 주민자치과장은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기업과 주민이 지역문제에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감형 봉사활동을 추진해 ‘포용 복지도시 강남’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