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은 일반적으로 갱신형 상품이지만, 암보험의 경우 갱신형암보험과 비갱신형암보험으로 구분 되어있다. 비용에 대한 부담이 덜한 쪽은 비갱신형암보험이라고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 연령에 따라 본인 상황에 따라 어떤 암보험이 유리할지는 차이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암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암보험 가입 방법이다.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수많은 암보험 상품 중에서 본인에게 맞는 암보험 상품을 찾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암보험 상품을 비교해보고 결정할 수 있는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암보험 납입 기간을 20년이라고 가정했을 때 한 번 가입하면 20년동안 꼬박꼬박 보험료를 내야 한다면 가입할 때 보장받을 수 있는 내용과 보험료에 대해서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기본일 것이다. 다양한 보험사의 여러 상품 중 최소 2~3군데의 암보험견적을 받아서 암보험추천상품, 암보험순위 상위 상품이 무엇인지 비교 견적 받아본 후 결정하는 것이 제대로 된 암보험 가입 방법이 될 것이다. 롯데손해보험 암보험, 흥국화재암보험, 한화암보험, 메리츠암보험, DB암보험 등 암보험비교사이트(http://www.cancer-best.com/FRONT/insur_main/insur_calculation_landing/?inType=RC19102102 )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많은이들이 암보험을 준비하는 이유는 갑작스럽게 생길 수 있는 질병에 대한 두려움도 있지만 그 질병으로 인해 들어가는 어마어마한 치료비에 대한 준비다. 이왕 가입하는 암보험이라면 보장하는 범위가 넓고 다양한 범위로 보장하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제자리암, 갑상선암, 남녀 생식기암 등 보장 범위가 줄어든 발병률이 높은 암 종류가 많기 때문에 가입 전에 체크하는 것이 똑똑한 암보험 가입이 될 것이다.

보험의 기본이라고 불리는 실비보험은 2018년 4월 개정되면서 가성비를 따지는 많은 이들이 가입하는 추세다. 기존에는 암보험, 운전자보험, 수술입원비보험을 함께 종합형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실비보험의 개정으로 단독 실손보험으로 실비보험 가입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실비보험이 개정되면서 어떤 보험사의 실비보험을 가입해도 보장 내역은 동일하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 보험사 별로 보험료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실비보험비교사이트(http://silbi-bohum114.com/FRONT/insur_main/insur_calculation_landing?inType=RC19102101)를 통해서 실비보험 상품의 보험료를 먼저 확인해보는 것이 더 똑똑한 실비보험 설계가 될 것이다.

실비보험에서는 기본적으로 입원, 통원에 대한 의료비에 대한 보장을 하며 사용한 의료비의 자기부담금을 제외하고는 다시 돌려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특약 3가지는 도수치료, 체외충격파치료, 증식치료 / 비급여주사제 / MRI, MRA 촬영이 해당된다. 특약은 기본형의 추가하는 형태로 보험 구성을 할 수 있고, 3가지 모두 가입해도 되고 원하는 특약만 구성해도 상관없다. 폭 넓은 보장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이라면 특약을 모두 가입하는 것이 본인에게 유리하다. 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보험사 별로 보험료 산출을 통해서 본인에게 맞는 보험으로 선택해서 실비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동안 보험의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실비보험가입을 주저하고 계셨다면 이제 단독실손보험으로 가성비 높아진 실비보험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