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미 국토부장관에 강력요청...정당절차 밟아서 후보지 선정 할 터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산하기관 드론교육센터 전북권 소재 및 유치 강조

안호영 현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 겸 국토교통위원(사진=의원실 제공)

국회 국토교통위 소속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은 21일 국토교통부 (이하 국교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산하기관인 드론교육센터가 전북권에 유치 및 소재돼야 한다"고 강력 주장했다.

이에 김현미 국교부 장관은 "드론교육센터 후보지 선정은 정당한 절차를 거쳐 진행할 것"이라고 답 했다.

그는 또 이번 “혁신도시는 지방이전 공공기관과 지역 내 산․학․연․관 사이의 협력을 통해 지역발전을 견인하는 지역거점으로서, 수도권 집중을 해소하고 낙후된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해 조성됐다”고 지적했다.

특히 안 의원은 “혁신도시에 공공기관 이전으로 균형발전 실현을 감안했을 때 LX 산하기관과 드론교육센터가 전북권에 소재해야 혁신도시특별법 취지에 부합한다”고 강조하며, 국교부의 입장을 진단했다.

답변에 나선 김현미 장관은 “LX 드론교육센터는 내년 후보지 선정을 위한 절차가 진행되고 있다”며 “정당한 절차를 거쳐 후보지 선정이 이뤄지도록 잘 진행하겠다”고 답 했다.

한편 안 의원은 “균형발전 실현과 공공기관 이전 취지를 감안해 다른 혁신도시 이전기관들도 유사한 논란이 제기될 수 있다”며 “혁신도시 이전기관들이 지역전략산업 중심의 지역상생방안 마련에 적극 나설 수 있도록 국교부 차원의 가이드 라인 마련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