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당장 걸릴 암에 대한 걱정 보다는 미래를 위한 투자 개념으로 암보험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나라 국민건강보험 시스템이 잘되어 있어서 암에 걸려도 치료비에 대한 걱정은 외국 보다는 덜하다고 하지만 암 치료를 위해 생계를 포기하고 치료에 전념하게 되면 경제적인 부담을 생각 안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실제로 국립암센터 자료에 의하면 암에 걸렸을 때 가장 부담 되는 부분을 치료비와 가족 생계에 대한 부담을 꼽을 만큼 암에 대한 대비는 경제적인 부분이 상당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암보험을 통해서 부담을 덜고자 한다.

암보험은 보장금액이 다른 보험 상품에 비해 높은 만큼 매달 내는 보험료가 부담스러울 수 있다. 이를 위해 각 보험사에서는 일정 주기 보험료가 갱신되는 갱신형암보험 상품과 고정 보험료로 상품을 유지할 수 있는 비갱신형암보험 상품을 각각 선보였다. 갱신형암보험은 초기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특징이다.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천원대로 보험료가 시작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만기때까지 꾸준히 보험료가 올라 부담이 높아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비갱신형암보험은 초기 보험료 그대로 납입 기간까지 동일한 보험료를 납부하는 방식으로 총 납입 보험료가 비갱신형암보험쪽이 더 낮은 경우가 많아서 많은 이들이 비갱신형암보험 상품을 선호한다. 하지만 어떤 보험 상품이든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암보험비교사이트(http://www.cancer-best.com/FRONT/insur_main/insur_calculation_landing/?inType=RC19102802 )를 통해서 암보험비갱신형, 암보험가입시 알아둬야 할 부분, 암보험다이렉트, 암보험금, 암보험료견적 등 암보험 가입에 궁금했던 점을 확인할 수 있다.

MG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삼성화재, 라이나생명, 동양생명, 삼성생명 등 다양한 보험사에서 암보험 가입 순위 및 가격, 보장금액 별로 비교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자신에게 유리한 암보험 상품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정보를 알아보는 게 중요한 만큼 비교와 상담이 동시에 가능한 암보험가입순위 가격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활용법이 될 수 있다.

실비보험이 단독실손보험으로 바뀌면서 기존에 실비보험 보다 실비보험료가 훨씬 저렴해지면서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기존 실비보험에서는 암보험, 운전자보험 등 다른 보험의 특약을 함께 구성하는 형태였지만 이제는 실비보험에 대한 보장만 단독으로 가능하다. 실비보험을 통해서 입원비, 통원비, 외래 처방비 등 급여와 비급여 항목에 대한 보장을 최대 5천만원 한도 내에서 받을 수 있다. 암보험을 통해서 큰 진단금을 받고, 실비보험을 통해서 입원비, 치료비 등을 보장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이 암보험과 실비보험을 함께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 암보험보다 실비보험이 좀 더 저렴하기 때문에 가볍게 의료비를 위한 대비로 실비보험을 준비해두는 것이 본인에게 유리하다. 실비보험비교사이트(http://silbi-bohum114.com/FRONT/insur_main/insur_calculation_landing?inType=RC19102801)에서 실비보험순위, 실비보험가입조건, 실비보험추천, 실비보험다이렉트, 도수치료실비보험, 실비보험MRI 등 알아볼 수 있다. 또한 기존에 실비보험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은 내보험조회를 통해서 기존 실비보험과 단독실손보험의 차이를 파악하고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보험상담, 보험리모델링도 가능하다.

단독실손보험에서 분리된 특약은 도수치료, 증식치료, 체외충격파치료와 MRI, MRA 촬영 마지막으로 비급여주사제가 해당된다. 3가지 특약은 따로 가입을 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특약으로 구분된 항목에 대한 보장을 원하면 실비보험 가입할 때 함께 구성하는 것이 유리하다. 실비보험은 모든 보험사가 1년 갱신 15년 만기로 동일하지만 단독실비보험, 순수보장실비보험, 비갱신실비보험, 노후실손보험 등 상품별로 보험료가 상이할 수 있으니 다이렉트 실비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가격, 순위 등을 꼼꼼하게 비교하고 가장 알맞은 실손보험 추천을 받는 것이 합리적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