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몰글로벌, 징동닷컴, 스낵피버, Kmall24 등 총 14개 온라인몰의 MD와 바이어 참가, 수출업체 40개사와 1:1 매칭 상담

[한국농어촌방송=김미숙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11월 2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세계 온라인 시장 성장에 발맞추기 위한 「국내·외 온라인몰 입점 상담회」를 개최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이번 상담회에는 티몰글로벌, 징동닷컴 등 중국의 대형 온라인몰을 비롯하여 본래생활 등 식품특화 온라인 쇼핑몰, 미국에서 한국과자 꾸러미 판매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스낵피버, 그리고 국내에서 역직구를 선도하는 Kmall24 등 총 14개 온라인몰의 MD와 바이어 20여 명이 참가하여 국내 수출업체 40개사와 1:1 매칭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국내 최대 역직구몰인 G마켓(이베이/e-bay)의 전문 강사가 '인기아이템 발굴', '한류상품 강조'와 같은 글로벌 판매 노하우를 전수한다.

그동안 aT는 해외 온라인몰과 연계한 한국 농식품 판촉행사 개최, 바이어 매칭 모바일웹 ‘한신식품’ 운영, 해외 온라인몰 입점교육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펼쳐왔으나, 온라인몰의 MD를 따로 초청해 상담회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한국 역직구 규모가 2014년부터 매년 2배 수준으로 증가하는 등 새로운 한국 농식품을 찾는 해외 소비자들이 역직구를 이용한다는 점에 주목해 앞으로 국내·외 역직구몰 입점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국내외 온라인몰 입점 상담회를 통해 우리 수출업체가 전 세계 온라인몰에 입점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온라인 강국인 미국과 중국뿐 만 아니라 한창 성장 중인 동남아까지 온라인·모바일 마케팅을 더욱 확대·강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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