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이 작년 4월 개정되면서 보험료가 저렴해졌다. 기존에는 암보험, 운전자보험, 수술입원비보험의 특약을 함께 구성했지만 이제는 단독실손보험 보장이기 때문에 타 보험의 특약까지 가입할 필요가 없다. 실비보험의 특약은 3가지로 나뉜다. 도수치료, 체외충격파치료, 증식치료 / 비급여주사제 / MRI, MRA 촬영으로 이 중에서 원하는 특약만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고 폭 넓은 보장을 원한다면 3가지 모두 가입할 수 있다.

실비보험이 중요한 이유는 암에 걸려도 감기에 걸려도 사용한 의료비를 실비보험을 통해서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100세까지 병원비 해결 및 치료비 부담을 확실히 줄일 수 있다. 실손의료보험은 모든 보험사가 표준 약관을 쓰고 있기 때문에 보장이 어떤 보험사든 동일하고 실비보험 가입 유형은 갱신형으로 통일되어 있다. 간혹 비갱신형실비보험을 찾는 분들이 계신데 실비보험은 무조건 갱신형실비보험으로 가입하셔야 한다는 걸 기억해야 한다. 실비보험비교사이트(http://silbi-supermarket.com/?inType=RC19110401)를 통해서 실비보험 가입과 관련된 보장 내역을 정확하게 알아볼 수 있다. 실비보험순위, 실비보험가입방법, 실비보험도수치료보장, 실비보험다이렉트, 유병자실비보험까지 체크해볼 수 있다.

또한 병력이 있는 사람이 가입할 수 있는 실비보험인 유병자실손보험까지 확인할 수 있다. 3개월 이내 의사로부터 수술, 입원 또는 추가 검사 필요 소견을 받은 적이 있는지, 2년 이내 질병/상해 사고로 입원 또는 수술하신 적이 있는지, 5년 이내 암으로 진단, 입원 또는 수술하신 적이 있는지 체크하고 이 3가지의 해당되지 않으면 혈압이 있어도 유병자실비보험의 가입이 가능하다. 병력 때문에 실비보험 가입을 망설이셨던 분들도 가입 가능 여부를 체크해서 실비보험의 보장을 누릴 수 있다.

실비보험을 통해서 암보험 보장이 어려워지자 암보험을 따로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암보험의 가장 중요한 보장은 암 진단금이다. 암으로 확진을 받았을 때 나오는 비용으로 암 치료는 물론이고 암 치료로 인해서 생계 유지가 어려워지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 비용으로 생계 유지까지 해야 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진단금이 많이 나오는 상품을 가입하는 게 유리하다. 암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암 진단금이 보험 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암보험비교사이트(http://www.cancer-best.com/FRONT/insur_main/insur_calculation_landing/?inType=RC19110402)를 통해서 암보험비갱신형상품, 암보험가입시 필요한 점, 환급형암보험, 갱신형암보험 등 제대로 알아볼 수 있다. 실제로 내가 DB손해보험 암보험을 가입했을 때 암보험료와 한화손해보험 암보험을 가입했을 때 암보험료에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직접 보고 알아볼 수 있다.

암보험의 대표적인 상품은 비갱신형암보험과 갱신형암보험이 있다. 갱신형암보험은 보험료가 일정 시기가 되면 갱신되는 상품으로 가입 초반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비갱신형암보험은 가입 할 때부터 만기까지 암보험료의 변화가 없는 상품으로 물가 변동의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지 않다는 점이 특징이다. 두 상품 모두 총 보험료를 계산해보면 비슷하다고 하지만 비갱신암보험이 좀 더 저렴한 상품이 많다고 하니 암보험 가입을 고민중이라면 두 가지 상품에서 본인에게 좀 더 유리한 상품으로 암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