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6일까지 '정보화마을 페스타 2016' 행사 개최

[한국농어촌방송=권희진 기자] 전국 221개 정보화마을에서 생산한 3천여 종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행정자치부(이하 행자부)는 4일부터 6일까지 '정보화마을 페스타 2016' 행사를 경기 화성 동탄 센트럴파크 광장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3000여 종의 농·특산물 전시 판매 및 시식, 천원의 행복, 마감특가세일 등 농·특산물 할인 코너와 불우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치 만들기 행사, 정보화마을 인기체험 프로그램,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구성했다.

특히 매일 오후 진행되는 ‘천원의 행복’ 사은 행사는 당일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일부 상품을 단돈 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할인행사다.

이인재 행자부 전자정부국장은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지는 ‘정보화마을 페스타 2016‘을 계기로 도시민들에게 정보화마을과 우리 농수산물의 우수함을 적극 홍보하고, 도시와 농촌의 공동체 활동을 통해 화합하고 소통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보화마을 페스타 2016’의 자세한 내용은 정보화마을 페스타 누리집(http://festa.invil.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판매되는 상품들은 정보화마을 온라인 쇼핑몰인 인빌쇼핑(http://www.invil.com)’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