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농업인을 위한 맞춤형 농업기계 교육 2월 12일까지 25명 선착순 마감

[한국농어촌방송/광양=위종선 기자] 광양시(시장 정현복)219~20일 농업기계임대사업장에서 진행하는 여성친화형 농업기계교육수강생을 모집한다.

광양시가 여성농업인을 위한 농업기계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제공=광양시)
광양시가 여성농업인을 위한 농업기계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제공=광양시)

이번 교육은 여성농업인의 농업기계 운전기술을 향상시켜 자신감을 높이고, 농작업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여성친화형 관리기와 소형트랙터 등 밭농사에서 활용도가 높은 농업기계를 직접 실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신청은 오는 212일까지 이메일, 전화 또는 임대사업장, 농업인상담소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25명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고, 농업기계교육 관련 문의는 기술보급과(061-797-3788)로 연락하면 된다.

김동훈 도시농업팀장은 농업기계 사용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이번 농업기계 실습 교육이 여성농업인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농업기계 사용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