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외버스(5개 업체)·법인·개인택시 업체와 대응방안 논의

[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수준 기자] 전북도는 6일 도청 재난상황실에서 행정부지사 주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지역사회 확산방지와 총력대응을 위한 대중교통 유관기관 예방 대책회의를 열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을 위한 대중교통 예방대책 회의(사진=전북도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을 위한 대중교통 예방대책 회의(사진=전북도청)

이날 대책회의는 지난 1월 31일 도내에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자가 발생하고, 전국적으로 확진환자가 23명까지 증가하면서 도민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어 도내 버스운송 사업조합 등 유관단체 간 협조체계 구축을 통한 확산 차단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전북도 최용범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전북고속, 전북여객, 호남고속, 대한고속, 전주고속, 대한관광리무진, 법인택시조합, 개인택시조합 등 관련 사업자 및 유관단체 대표 등 12명이 참여했다.

전북도와 대중교통 관계자들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정보 공유 및 그동안 추진사항, 버스 및 택시 방역현황, 관련 기관들의 현장 의견 교환, 현 사태의 조기 종식을 위한 방안들을 논의했다.

특히, 전북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차단 대응을 위해 철저한 검역과 소독 및 배너‧현수막 설치, 안내방송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한 감염 병 예방수칙의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했다.

이에, 대중교통 관련 대표들은 전북도와 함께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약속했다.

최용범 행정부지사는 “전북도는 14개 시군과 함께 재난안전 대책본부를 가동하고 24시간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하는 등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다”며“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신속하게 차단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 및 운수사업장에서도 방역활동과 안전대책에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한편, 전북도는 2월 1일부터 2일까지 도내 주요 시외버스 및 고속버스터미널을 방문해 방역상황을 점검한데 이어 5일에는 도내 전역의 시외버스 및 시내버스·농어촌버스 사업체에 대해 방역현황 조사를 추진하는 등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