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수준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시름에 처한 화훼농가를 돕고 경기침체 극복 의지를 다지는 '꽃 선물 릴레이' 캠페인이 전북에서 활발히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꽃 선물 릴레이 캠페인(사진=전북도청)
꽃 선물 릴레이 캠페인(사진=전북도청)

송하진 도지사는 허태정 대전시장의 지명을 받아 '꽃 선물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다음 참여자로 조용식 전북지방경찰청장과 최창학 한국국토정보공사 사장을 지명하며 도내 주자들에게 바통을 넘겼다.

송하진 지사는 19일 도 접견실에서 '꽃 선물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며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소비 심리를 하루빨리 회복해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자고 동참 취지를 밝혔다.

송하진 지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화훼농가뿐 아니라 지역 경제 전체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마스크 착용, 손세정제 활용 등 철저한 예방으로 대응하되 너무 위축되지 말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며 “전라북도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도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전북도는 코로나19로 위축된 화훼 소비시장 활성화를 위해 청 내와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꽃 소비촉진 운동을 시행하고 있다.

또 도내 화훼농업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화훼재배 농업인들에게 전라북도 농림수산발전기금(융자, 금리1~2%, 2년 일시상환)을 지원하고 있다.

'꽃 선물 릴레이' 캠페인은 졸업식과 입학식 등 행사 취소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 농가를 돕자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